한살림 장보기

반응형
반응형

근에는 인스턴트도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그래도 언제나 행복하게 즐겁게 무언가를 사는 것은 한살림 매장을 이용할 때다. 세련되지 않지만 그것도 좋다. 

한살림 장본 것들

장본 것들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조만 하세요 ㅎㅎ

한살림 허브맛 닭날개 양념구이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서 구워먹어야지 하고 샀는데 개인적으로 입맛에 맞지 않았답니다. 닭은 직접 요리를 해 먹는게 신선하고 풍미가 좋은 듯 합니다. 토마토소스도 약간 있고 허브도 들어가서 달큰한 양념이에요. 두 팩으로 소분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원재료에는 여러가지 재료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상세하게 원산지도 표기되어 있어 신뢰할 수 있어요.

한살림 핫케이크 가루와 유정란

아이가 하원하고 돌아왔을 때 엄마랑 하는 놀이 중에 하나가 핫케이크 만드는거랍니다. 시판되는 핫케이크에 비해서 심심한 맛이지만 그래서 더 좋습니다. 

드립커피를 내리고 아이는 이번에 산 핫케이크 가루를 휘휘 저어 줍니다. 이제 5살이 된 아이에게 엄마와 함께 직접 무언가를 한다는 것은 큰 경험이고 재미랍니다.

아이를 위한 주스

간편하게 먹이기 좋은 과즙음료에요. 아이가 먹는 음료에서 곰팡이가 나온 뒤로 사실 사서 먹이는 것보다 직접 만들어 주면 좋지만 외출하거나 이럴때 주려고 샀어요. 시판되는 음료에 비해서 첨가제가 적어 믿을 수 있다는 것이죠. 

한살림 고구마 1kg

에어프라이어를 사서 제일 만족했던 것이 군고구마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밤고구마도 군고구마가 되면 퍽퍽함이 사라지고 달콤함만 남지요.

국산콩,무소포제 한살림 두부

두부는 꼭 사는 품목 중에 하나랍니다. 저렴하고 GMO걱정을 내려 놓을 수 있는 두부랍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백김치

김장김치는 많이 있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백김치라 샀어요. 울집 아이는 백김치를 상큼이라고 불러요.
무얼 먹든 상큼이가 있어야 밥을 먹을 수 있어요. 시간이 좀 지나니 더 시원해지고 아삭거림이 살아 있어요. 

한살림 카레 순한맛

이번에 장보기로 산 카레로 저녁을 만들었어요.

원재료는 대부분 국산을 사용하고 있어요. 어느 요리 책에서는 6~7살 미만의 아이에게 향이 많이 나는 카레와 같은 음식이 좋지 않다고 하지만 아주 가끔 먹는 것이니 괜찮겠죠.ㅎㅎ

집에 자투리 채소가 남았을 때 하기 쉬운 요리가 바로 카레니까요.

듬성듬성 썰어서 볶아 줍니다.볶아준 야채가 익을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카레가루를 풀어줍니다.

오뚜기카레만큼 향이 강하지 않고 그릇이 노랗게 물들지 않았어요.

물에 잘 풀어지는 편이네요.

카레분말가루에 물 250ml 넣고 풀어줍니다.

어느 정도 익은 야채에 카레 가루를 넣고 저어 줍니다.

향이 강하지 않고 간도 세지 않아서 아이가 먹기에도 좋은 듯합니다.

 저는 이미 넘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 진 것인지 

카레는 백세카레, 오뚜기 바몬드카레 매운 맛이 제 입맛에 맞아요.ㅎㅎ

한 냄비 만들어 놨으니 반찬 걱정은 뚝입니다.

그래도 자주 내어주면 잘 먹지 않으니 저도 맛나게 잘 먹어야죠 ㅎㅎ



한살림 장보기 포스팅 끝!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