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도룡동 맛집/베트남 쌀국수/ 가남지 후기

반응형
반응형

언제나 좋아하는 곳 포스팅을 합니다. 이번에는 전통 베트남 쌀국수는 아닌듯 하지만 그래도 맛있는 베트남 쌀국수, 도룡동에 맛집으로 유명한 가남지 다녀온 후기를 씁니다. 

베트남 쌀국수 가남지 위치 및 분위기

연구단지 사거리에 위치하고 주차장도 있는 곳이랍니다. 2004년쯤에 오픈했으니 지금 2019년 엄청 오래된 가게에요. 가남지 주소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588 (우)34121

영업시간 

  • 월~토 11:30 ~ 21:00
  • 월~토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내가 좋아하는 가남지 해물똠양쿵 쌀국수

처음 가남지를 가게 된 이유는 생각나지 않지만 아이를 낳기 전부터 다닌 식당이랍니다. 내부는 아래와 같아요. 도룡동에서 손꼽히는 맛집이라고 하네요. 오래된 식당이라 아주 깔끔하게 세련된 분위지는 아니지만 오랜 운영된 식당만의 매력도 있는 거니까요. ㅎㅎ

가남지 식당 내부
가남지 메뉴판

메뉴판은 처음 오픈했을 때 그대로일까요? 물가상승으로 인한 가격변동은 견출지에 적혀있어요. 구수한 메뉴판입니다. 저는 태국톰양 해물쌀국수를 제일 좋아해요. 요즘은 쌀국수 집이 많이 생겨서 특유의 향신료에 대한 거부감은 적어졌진 듯 합니다. 이곳 대표메뉴는 그래도 양지쌀국수겠죠? 

여럿이 온다면 파인애플 볶음밥도 먹으면 맛있을 듯해요. 아이와 함께 오면 파인애플 볶음밥을 시키기도 하지요.

호이신 소스, 매운 맛을 더하거나 맛을 좀 더 강하게 먹고 싶은 분은 조절해서 드시면 될듯해요.

가남지 셀프바

김치랑 단무지는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베트남 쌀국수에 김치를 곁들여 먹는 맛, ㅋㅋ

김치는 사랑이지요. 체인점 쌀국수 집에서는 볼 수 없는 찬입니다. 

식사를 마친 뒤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베트남 전통음료 '랏"도 한 잔씩 마실 수 있어요. 맛은 바나나와 파인애플을 갈아 만들어 달콤하고 부드러워요.

똠양 해물쌀국수

쌀국수와 똠양 쌀국수 중에 어떤 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매번 똠양 해물쌀국수를 먹어요. 중독적인 매운 맛 신맛, 달콤, 짠맛, 해물의 감칠맛 때문에 먹는거죠. 숙수도 듬뿍 넣어주고 양은 진짜 최고에요.

철판 볶음면

넓은 쌀국수면과 숙수, 야채 볶음도 진짜 맛납니다. 여러분 와서 드셔보세요. 소스까지 더해서 먹으면 진짜 맛나요. 베트남 현지 쌀국수는 먹어보지 않았지만 여튼 이곳은 맛나요. 한국화된 베트남 쌀국수겠죠? 고수에 고도 찾을 수 없는 맛.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와서 먹을 수 있는 베트남 쌀국수집이에요.

 

괜히 사진 한 번 더 찍어 봅니다. 국물이 ~~맛난 곳입니다.

양많은 쌀국수

가격만큼 양도 많이 주시네요.

가남지 특징

일요일엔 휴무니깐 토요날 와서 드세요!ㅎㅎ괜히 비오는 일요일에 쌀국수가 땡길 때가 있어요 ㅎㅎ평일은 브레이크 타임이 있고 토요일에는 브레이크 타임 없이 운영되나 봅니다.

총평

한국식으로 변형되 독특한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다. 다만 오래된 식당으로 2000년대 초반으로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있다. 동행하는 사람이 깔끔한 것과 세련된 식당에서 밥 먹는 것을 좋아한다면 같이 가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맛있는 음식은 행복하게 먹어야 되니깐.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으나 상가 주차장이므로 붐빌 때 주변의 공영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맛이라는 것은 개인적인 미각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내 입맛에는 맛난 곳. 특히 칼칼 매콤한 똠양 해물쌀국수가 넘 맛난 곳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