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맛집] 가창 궁중약백숙 큰나무집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니에요.

작년 여름에 다녀온 곳인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합니다. 하핫..

카메라 메모리카드를 보니
궁중약백숙 큰나무집을 다녀온 기록이 있네요.

한 여름에 찍은 사진을 보니
막 따뜻해지는 기분이 들기도 하네요!

 

 

지금 미세먼지 가득한 하늘을 보니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던 맑은 하늘이 그리워집니다.

올해 여름에 하늘도 이러기를 바래봅니다.

 

 

여름하면 백일홍 꽃이 제일 이쁘지용!
저는 백일홍을 좋아해요.

가장 뜨거울 때 분홍분홍하게 피다가
여름이 가면 같이 떨어지는 꽃

 

 

가창은 대구옆이라 가까운 곳이에요. 시골에 이런 맛집이 딱 있네요. 주차장도 완비되어 있어요.
다만 복날즈음엔 엄청나게 사람이 많다는 점

겨울에는 가보지 않았지만
맛집이라 언제나 사람이 많을 듯 해요.
최근에는 대구 약령점도 생겼으니
가까운 곳에서도 갈 수 있어요. 

 

 

주차을 하고 백숙 먹을 생각을 하니 넘 신납니다.
저는 백숙을 무지 좋아하거든요. 닭러버

 

 

큰나무집은 되게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궁중약백숙 맛집입니다. 아빠가 처음 여기 데리고 오셨을때 이 멀리 이걸 꼭 먹어야 하냐고 투덜대면서 왔는데 먹고 나서 엄지척에 눈이 또잉 떠지는 맛이었어요.

 

 

들어가는 입구에 큰 닭이 있어요.
엄청 커서 무서워용 ㅋㅋㅋ

 

 

사람이 워낙 많이 오는 곳이라 셀프충전소까지 설치가 되어 있어요. 와이파이에도 닭그림이 있네요.ㅋㅋ

 

 

전화로 미리 예약을 하고 올 수 있답니다. 복날같은 날에는 전화를 해도 한참을 기다려야 하지만 기다리고 먹을 수 있어요. 그만큼 제 기준엔 맛집이에요. 이 날은 출발하면서 전화를 했는데 도착하자마자 자리에 앉을 수 있었지요.

 

 

세상에나 달성군이며 대구며 조리협회에서든 많은 상을 받으셨네요. 큰나무집은 달구벌명인이 요리를 하시는 식당입니다.

 

 

대구광역시에서 달구벌명인이라도 명패도 주셨네요. 

 

 

카운터 쪽에는 장아찌와 식혜, 김치, 청란을 팔고 있어요. 새콤달콤한 밥반찬으로 좋은 수제 장아찌 사 올꺼 그랬네요.

 

 

다시마 장아찌,돼지감자 장아찌, 무고추 장아찌, 초석잠 장아찌, 마늘쫑 장아찌가 있어요. 시원한 맛의 김치도 파네요.

 

 

큰나무집이 맛집인 이유는 바로 유황닭이랑 여러가지 한약제를 넣어서 압력밥솥에서 익힌 요리라서 그런가봐요. 닭이 유황을 먹었네요. 유황은 불로장생과 정력증강을 위한 금단의 영약의 주재료로 썼다고 하네요. 동의보감에는 유황이 성질이 대열하고 명치밑의 덩어니나 허리의 오래된 냉증과 냉풍을 낫게 하고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한다고 쓰여 있다고 해요. 이런 재료를 닭이 먹었으니 튼튼한 닭?ㅎㅎ 일단 먹어보면 부드럽게 쫄깃해요. 가슴살이 원래 퍽퍽해서 맛이 없을 수 있는데 여긴 달랐답니다.

 

 

식당에서 바라 본 밖의 풍경을 초록초록하고 창이 커서 풍광이 한 눈에 들어오는 곳이었어요. 드라이브겸 해서 식사를 하면 좋을 곳이에요.

 

 

이날은 엄마와 딸과 함께 갔는데 3명이서 백숙 중짜를 다 먹었어요. 꼬맹이도 엄청 잘 먹었어요. 

 

 

백숙과 함께 먹으면 맛난 밑반찬들이에요.

 

 

아삭 시원한 무김치

 

 

저는 백숙 먹을 때 양파장아찌가 젤 잘 어울리는 듯 했어요. 달콤아삭 그리고 양파의 아릿맛은 고기랑 궁합이 잘 맞아요.

 

 

된장에 머무린 아삭이 고추

 

 

직접 담근 배추김치 시원한 맛이에요

 

 

다시마 장아찌! 처음 먹어 봤는데 진심 맛나요. 감칠맛과 단맛과 짠맛의 조화랍니다.

 

 

모듬 장아찌 마늘쫑, 무, 고추 장아찌에요

 

 

배추무 물김치인데 이것도 시원하니 백숙이랑 죽이랑 먹으면 세상 맛나요.

 

 

짜란~ 진짜 메인 요리가 나왔어요. 이게 비쥬얼로만 보면 뭣~ 이런 느낌이 들 수 있지만 먹어 봐야지만 알 수 있는 부드러움과 쫄깃함의 조화

 

 

맛이 특별해지는 이유는 아마도 30여가지 한약재와 율무, 녹두, 흑임자, 호두, 은행, 잣을 넣고 끓여서 그런 듯해요. 닭 특유의 노린내나 약재 냄새가 나지 않았어요. 몸보신이 필요할 때 기력 보충을 위해서 드시면 좋아요.

 

 

그리고 더 더 맛있는 것은 바로 죽이에요. 여러가지 재료가 푹 익어 죽 맛을 더해주네요. 고소한 죽과 닭고기를 함께 먹어요. 그리고 반찬으로 나온 장아찌와 함께 먹으면 느끼함이 전혀 없어요.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미리미리 모든게 착 세팅이 되어 있는 곳이에요.

 

 

녹두,호두, 흑임자라 보이죠. 고소한 죽이에요. 포스팅 하면서 보니 다시 가서 먹고 싶어지네요. 츄츄츄릅..


•주소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 우록길 24(삼산리)

•연락처 053-793-2000

•영업시간 10:00 ~ 22:00

•휴무일 명절휴무

•좌석수400석(룸20)

•주차정보: 75대

•홈페이지 없음

•예약여부 가능

•신용카드 가능

•유아시설 불가능

•조식 불가능

•후식 가능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