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천가루로 귤젤리 만든 후기

반응형
반응형

젤리를 넘 좋아하는 딸을 위해서 한천가루를 사서 직접 젤리를 만들어 줄려고 도전을 한번 해봤어요. 간단하게 건강한 젤리를 만들어 보아요

젤리는 젤라틴으로 만들어지는데 그게 돼지껍데기라는 사실

젤리는 젤라틴으로 만들어지는데 그 원재료는 돼지돈피로 만들어진다고 들었어요. 젤리를 엄청 사먹는데 치아 충치 발생에 제일 크게 영향을 미치는게 바로 젤리라고 해요. 설탕을 엄청 많이 쓰겠죠 그리고 인공향료도 많이 쓰이니깐 사주면서고 찜찜하더라구요.

준비물은 한천가루4g ,
설탕 3스푼, 귤+레몬즙 200ml

귤 5개정로 쭉 과즙만 얻으니깐 200미리 약간 넘었어요. 레몬은 좀 새콤한 맛이 나게 살짝 넣었어요.

과즙 200미리에 한천가루 4 g, 설탕 3스푼 정도 넣고 휘휘 저어서 녹여줍니다. 잘 녹은걸 확인한 후에 바글바글 끓여주어요.

보글보글 끓인 후 틀에 부어준다음 냉장고에 넣어 식혀줍니다. 판판한 접시에 넣은 후 쿠키틀로 찍어 줍니다.

짜잔 곰돌이 모양틀에 넣은 것은 곰젤리 💕

양갱보다는 덜 단단하고 말랑말랑한 푸딩보다는 단단한 정도에요. 맛은 음...건강한 맛이에요. 인공향에 많이 노출된 아이는 먹어 보고서는 음..맛있어라고 하는데 엄마 정성에 고마워서 그러는 것인지 ㅋㅋㅋㅋ
아가들 간식으로 좋을 듯해요! 다음 번에는 한천가루로 촉감놀이하는 장난감을 만들어 봐야겠어요.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